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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해결 방법
Dfs방식을 사용하여 세계 전체를 순환하다가, 땅을 찾는다면 해당 땅을 기준으로 주변 탐색-> 땅을 탐색했다면 탐색된 땅의 주변 검색 -> 을 반복하며 연결된 땅을 모두 검색한다.
아쉬웠던 점
[주변칸 탐색 -> 땅이라면 또 주변칸 탐색 -> 반복]으로 구성되어있어, 이전에 검색했던 범위는 반복을 하지 않는 방법이 있나 생각해보았는데 잘 모르겠다.
코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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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Island
{
int Type;
bool Check = false;
};
void Find_Island(vector<vector<Island>> &_Vec, int _y, int _x)
{
_Vec[_y][_x].Check = true;
for(int i = _y - 1; i <= _y + 1; ++i)
for (int j = _x - 1; j <= _x + 1; ++j)
{
if (i >= _Vec.size() || i < 0 || j >= _Vec[i].size() || j < 0)
continue;
if (!_Vec[i][j].Check && _Vec[i][j].Type == 1)
Find_Island(_Vec, i, j);
}
}
int main()
{
ios_base::sync_with_stdio(false);
cin.tie(NULL);
cout.tie(NULL);
while (true)
{
int w, h, ans = 0;
cin >> w >> h;
if (w == 0 && h == 0)
break;
vector<vector<Island>> VecMap(h);
for (int i = 0; i < h; ++i)
for (int j = 0; j < w; ++j)
{
VecMap[i].emplace_back();
cin >> VecMap[i][j].Type;
}
for (int i = 0; i < h; ++i)
for (int j = 0; j < w; ++j)
{
if (!VecMap[i][j].Check && VecMap[i][j].Type == 1)
{
Find_Island(VecMap, i, j);
ans++;
}
}
cout << ans << "\n"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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